MY MENU

병원장인사말

내 부모님을 진료한다는 마음가짐으로..
정성을 다해 진료해 드리겠습니다.

우리나라는 전 국민이 의료보험 혜택을 받고 있기 때문에 저 비용으로 양질의 의료혜택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. 그러나 만성질환은 여러개 안고 있는 노인에게는 제대로된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. 한국 보건사회 연구원이 실시한 2004년도 전국 노인생활 실태 및 복지 요구 조사에 따르면 65세 이상 노인의 90.9%는 관절염이나 고혈압 등 한가지 이상의 만성질환을 앓고 있으며 절반 이상은 3가지 이상의 질환을 복합적으로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

이중에서 유병율이 높은 만성질환은 관절염(43.1), 고혈압(40.8%), 요통, 좌골통(30.6%)등으로 나타났으며, 여성 노인의 경우 95%가 한가지 이상의 만성질환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. 또한 우리나라 노인의 약 36%에서 장애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고 되었습니다.

이와 같이 수시로 악화와 호전이 반복되는 복합질환을 앓고 있는 노인에게는 보다 더 적극적인 의료서비스가 필요합니다.

이런 노령층을 위하여 "화성상록요양병원"을 화성시 마도면 석교리 20-1에 120병상으로 개원하게 되었습니다. "상록요양병원"은 쾌적하고 편안한 가족같은 병원을 만들기 위해 한결같이 노력하고 있으며, 의사, 간호사, 간병인들이 24시간 상주해 있으며 응급환자는 물론 일반 어르신들까지 내 부모님처럼 모시고 있습니다.

앞으로 삶의 희망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, 그동안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어르신들과 그 가족들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 드리기 위해 "화성상록요양병원" 전 직원들은 최선을 다해 노력할것입니다.

병원장